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프리다이빙 자격증 도전 스킨스쿠버 슈트 종류

728x90

프리다이빙 자격증 따서 여름 준비하자!

첫 다이빙풀 실습에서 이퀄라이징 한계를 느끼고 올라오는 모습

 

항상 배우고 싶었던 프리다이빙 드디어 시작했습니다. 자격증 따기 위해서 먼저 찾아간 곳은 부산 부곡동에 위치한 HIGH5 라는 프리다이빙 센터예요.

 

 

푸른 바다와 같은 색깔의 예쁜 외관으로 모퉁이에 위치하고 있어서 금방 눈에 띈답니다. :)

 

부산에는 프리다이빙 자격증 수업하는 곳이 많지는 않더라구요. 하지만 강사님 중 한 분의 프리다이빙 기록이 무려 96m라고 하니 무한한 신뢰를 바탕으로 얼른 결제했어요!

 

 

부산 프리다이빙 교육 HIGH5 로 결정!

 

아는 동생의 권유로 HIGH5라는 프리다이빙 센터를 알게되었는데요. 자격증 교육을 이 센터를 통해 진행할지 상담받으러 갔더니 강사님이 너무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더라구요. 

 

 

멘탈스포츠라고도 불리는 프리다이빙이니 만큼 강사분의 성향이나 분위기도 자격증 센터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런데 아주 차분하게 차근차근 설명해주시고, 귀찮은 질문에도 감정기복없이 편안한 분위기로 상담해주셔서 HIGH5 를 선택하기로 했답니다 :)

 

3명이서 함께 프리다이빙 버디가 되기로 했는데 사실 3명 모두 스케쥴을 맞추는게 쉽지는 않잖아요. 하지만 HIGH5 프리다이빙 센터에서는 평일 / 주말 / 오전 / 오후 상관없이 사전조율만 하면 강사님이 스케쥴에 거의 맞춰주신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마음놓고 카드 긁었습니다.

 

 

크진 않지만 해양스포츠 센터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인테리어와 소품들을 보니 벌써부터 가슴이 두근두근♥

프리다이빙 국제 자격증을 포함한 다양한 수료증이 벽 한켠에 진열되어 있어요.

저도 열심히 배워서 올해는 제 손으로 전복 하나 따보고 싶어요:)

 

 

프리다이빙과 스킨스쿠버에 필요한 장비들이 센터 곳곳에 비치되어 있었는데, 프리다이빙 문외한인 제 눈에는 그게 그것처럼 보이더라구요. 하지만 첫 이론 수업을 듣고는 스킨스쿠버 / 프리다이빙 / 스피어피싱 / 서핑 등 종류별로 사용하는 장비들이 다 다르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프리다이빙 자격증 LEVEL 1 과정 및 비용

 

저희는 기본 LEVEL 1 초급코스 자격증에 도전하기로 했어요. 레벨 1 정도만 수료해도 5m 수심에서 자유롭게 프리다이빙을 즐길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나서 더 욕심이 생긴다면 그 때 LEVEL2도 도전해볼 생각이예요 :)

 

프리다이빙 첫 이론수업 때의 모습입니다. 저희는 3명이 함께 등록해서 특별할인도 받았어요 :)

그 외 시즌별로 할인행사가 진행되기도 한다고 하니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될 것 같아요.

여기저기 견적은 받아봐야되지 않겠어요? :)

 

*연락처 : 0507-1305-2914

 

 

[High5Freediving - 홈]

부산, 경남 프리다이빙 전문 맞춤교육

high5freediving.modoo.at


프리다이빙 교육 진행 내용 (SSI 4단계)

 

SSI POOL (입문코스)- SSI LEVEL 1(초급코스)  - SSI LEVEL 2(중급코스) - SSI LEVEL 3(고급코스)

 

-SSI POOL 코스 (입문)

이론 + 5mm 잠수풀 실습 (원데이 클래스)

-SSI LEVEL 1 코스(초급)

이론 + 5mm 잠수풀 실습 2회 + 해양실습 1회

-SSI LEVEL 2 코스(중급)

이론 + 5mm 잠수풀 실습 2회 + 해양실습 2회 

-SSI LEVEL 3 코스(고급) : 생략

 


 

프리다이빙 이론 수업 시작 / 슈트 고르는 법

 

이론수업이 시작됐어요. 기본적인 프리다이빙 관련 상식과 장비들에 대한 설명, 호흡법과 이퀄라이징 하는법 등에 대한 수업이었는데요. 

 

 

싸지 않은 장비를 처음부터 제대로 골라야 재구매하는 일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장장 3시간에 걸쳐 열강해주시는 권혁성 강사님의 모습.

마지막에는 이론수업 후 필기시험이 있으니 (70점 이상 합격) 참고하세요.

 

 

그래서 여러분이 궁금해 하시는 프리다이빙 슈트 고르는 법! 알려드릴께요.

 

많고 많은 슈트중 위의 오른쪽 슈트는 서핑용 슈트예요. 전문적으로 프리다이빙을 하지 않는다면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긴 하지만 모자가 달려있지 않고, 돌이나 날카로운 것에 상처가 잘 나는 단점이 있다고 해요.

 

 

왼쪽 슈트는 스피어피싱용 슈트 (작살피싱) 인데요. 투피스로 나누어져 있고 명치와 팔꿈치 등 바위나 딱딱한 것이 부딪힐 것을 염려하세 면이 덧대어져 있다는게 특징이예요. 

 

오른쪽이 프리다이빙 슈트 인데요. 바다속에서 조금 더 부드럽게 유영하기 위해서 보다서 맨들맨들한 소재로 만들어졌고, 투피스형태로 모자가 바닷물의 유입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모자가 함께 달려있다고 해요.

 

프리다이빙 슈트를 고르실 때 3mm, 5mm, 7mm 등 어떤 두께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시죠?

 

프리다이빙을 가장 많이 하는 날씨를 기준으로 3mm를 구입할 것을 추천해 주시더라구요. 하지만 추운 겨울 프리다이빙을 하신다면 7mm 의 두꺼운 슈트도 필요하다고 하네요.

 

 

첫 다이빙풀 실습 교육

*수영장 - 동의과학대학 스포츠센터 : 입장료 11,000원

 

이론교육을 마치고 처음으로 5m 잠수풀에서 프리다이빙 실습교육을 받았답니다. 

필요한 장비들은 교육 중에는 HIGH5에서 무료로 대여해주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위 영상은 입영자세에서 피닝을 배우고 있는건데요. 수영을 못하는 저도 할 수 있는 해양스포츠라 너무 좋아요 !

허벅지 터질뻔 했습니다...

 

 

깊은 물 속에서 압력의 차이로 고막의 손상을 막기 위해 하는 행위가 바로 이퀄라이징인데요.

발사바 (배의 힘으로) 와 프렌젤 (얼굴공간을 이용) 두 종류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최선을 다해 내려갔지만 결국 물의 압력을 이기지 못하고 얼른 올라오는 모습입니다. ㅋㅋㅋ

 

하지만 물에 대한 두려움과 긴장된 마인드를 차분하게 컨트롤시켜 주셨던 강사님 덕분에 수영을 못하는 제가!!!

첫 날 무려 3m 가까이 내려갔어요. 이퀄라이징이 쉽지 않았지만, 정말 너무너무 재밌었답니다 :)

 

다음 잠수풀 수업 너무 기대되요! 

여러분도 프리다이빙 자격증 도전해보세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