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단유하는법 약 없이 자연단유하는법 이거예요!

728x90

소중한 내 아이의 건강을 위해 모유수유는 아주 중요한 일이지요. 하지만 내 아이만큼 소중한 산모의 몸을 지키는 일 또한 중요합니다. 아름답고 건강한 가슴을 지키고, 엄마도 아프지 않고 아이에게 스트레스도 주지 않는 건강한 자연 단유하는법 알려드립니다.
 

단유하는법

 

단유하는법으로 압박붕대 선택하지 말자.

 
흘러내리는 모유의 양을 감당하지 못해 모유로 꽉 찬 가슴을 압박붕대로 칭칭 감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방법은 자연 단유하는법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가슴만 답답할 뿐이랍니다.

단유하는법 단유약 먹지말자.

 
자연스럽게 단유하는법을 포기하고 빨리 단유하기 위해 잘못 선택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단유약의 복용입니다. 단유약은 빠른 시간 내가 가슴에 있는 모유를 말리기 때문에 유선이 빠르게 수축되어서 예쁜 산모의 가슴을 힘없이 처지게 만들어요. 모유수유 때문이 아니라 잘못된 단유로 결혼 전 예뻤던 가슴볼륨이 처지지 않도록 하세요.

 

가슴마사지로 단유하는법 효과있을까?

 
단유하는법 중 많은 분들이 잘못 알고 계시는 사실은 가슴마사지가 단유에 효과가 있다는 설입니다. 가슴마사지는 모유를 줄이거나 말리는데 필요한 게 아니라는게 많은 산부인과 전문의들의 의견이예요. 가슴마사지를 통해 몸에 남아있는 모유를 완전히 비워내고는 하는데요. 남아있는 모유 때문에 병이 생기는 일은 없기 때문에 가슴마사지로 가슴 속 모유를 깨끗하게 비워서 단유하는법을 진행하실 필요가 없답니다.

오히려 모유를 완전히 비우게 되면 우리 몸은 젖양이 더 필요하다는 신호로 받아들여 단유에 방해가 될 수 있어요. 단유를 원하시는 산모들 중 혹시 모유를 몸에서 빼내지 않고 남겨두게 되면 혹이나 암이 생기는 건 아닌지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으신데요. 그런 걱정은 하실 필요가 없다고 해요.
 
단, 단유를 위한 가슴마사지가 필요한 경우도 있어요. 위에 설명 드린 모유수유의 횟수와 간격을 줄이는 자연 단유하는법을 진행하시는 과정에서 가슴이 뭉친다거나 통증이 느껴질 경우에는 가슴마사지를 통해 젖을 비울 필요가 있지만, 그 외의 경우 단유를 위한 가슴마사지가 필수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자연 단유하는법으로 내 몸을 지키자.

 
모유양은 수유 간격과 양에 따라 우리 몸은 모유의 양을 더 만들어내기도 하고, 덜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쉽게 말하면 내 몸이 만들어 내는 모유의 양은 아이가 먹는 만큼 만들어지게 되는건데요. 아이가 내가 가진 모유의 양을 싹 비울만큼 먹어준다면 우리 몸은 필요한 젖양을 더 많이 만들어내야 한다고 인식한답니다.

반대로 만들어진 모유가 다 사용되지 않고 몸 안에 남아 있게 된다면, 우리 가슴 안에 유선은 남아있는 모유를 재흡수 하게 되고, 그 만큼 필요없는 모유의 양이라고 생각해서 모유양의 생산을 자연스럽게 줄어들면서 자연 단유를 할 수 있어요.

따라서 아기가 매번 내가 만들어 낸 모유를 남김없이 다 먹게 된다면, 우리 몸의 젖 생산량은 줄어들기가 힘들어요.
 

자연 단유하는법 복잡하지 않습니다.

 

모유수유의 횟수/간격/양을 줄여주시기만 하면됩니다. 
 
 

유축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유축기를 이용하고 있었던 산모라면 유축량을 줄여가면서 점점 순차적으로 적게 모유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해서 내 몸이 자연 단유하는법 스스로 인지할 수 있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유선염이 발생했어요.'

 
자연 단유를 진행하는 과정 중에 혹시나 유선염이 발생한 경우라면, 남아있는 모유를 유축을 통해 다 비워내고 염증을 회복하기 위한 항생제를 먹은 후 다시 조금씩 유축량을 줄여나가시면 되겠습니다.
 
단유약이나 필요없는 가슴마사지로 내 몸을 더이상 괴롭히지 마세요. 내 아이만큼 소중한 산모의 몸과 건강을 위해서 안전하게 단유하는법 잘 숙지하셨길 바랍니다. 예쁘고 건강한 엄마가 되시길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