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IBK 기업은행 하이브리드 카드 ? 신용+ 체크 하나면 돼

728x90

 

 

하이브리드 카드란?

체크카드 따로 신용카드 따로 들고 다니는 시대는 이제 지났죠!

농협, 우리, 하나, 신한, 우체국 등 대부분의 금융업계가 핫하게 출시하고 있는 하이브리드 카드.

그 중에서도 가장 핫하다는 IBK 기업은행 하이브리드 카드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어떻게 한장의 카드로 신용카드 체크카드 동시에 쓸 수 있냐구요?

 

여러분이 카드를 발급할 때, 체크(계좌 즉시출금) 로 결제될 지정금액을 정하게 됩니다.

만약 10만원을 지정했을 경우, 결제금액 10만원 이하는 체크로 결제가 되고, 10만원 초과할 경우에는 신용으로 결제가 되는 방식이랍니다.

 

이 때 유의사항! 결제 계좌는 기업은행 계좌여야 한다는 것 잊지마세요 :)

 

 


 

카드 디자인

기업은행 하이브리드 카드의 디자인은 옅은 노란색에 핑크색 테두리가 인상적입니다.

디자인보다는 기능에 충실한 것 같죠? :)

 

소액의 신용한도를 공여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의 기능이 결합된 신용형 직불카드를 의미하는 하이브리드카드는 1인당 2장까지 발급이 가능하다고 해요. 

 

 

 


 

IBK-Hybrid카드 연회비 돌려받자!

 

 

 

카드 발급 시 들어가는 연회비는 국내 1만원, 해외 1만 2천원 인데요. 

현재 기업은행 에서는 신규로 하이브리드 카드 가입고객에 한하여 연회비를 돌려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신규회원 조건 : 최근 6개원 이내 IBK 기업은행 신용카드 발급이력이 없는 고객)

 

카드 발급 후 이용대금 산정기간까지 10만원 이상 이용 시 연회비 캐시백(최대 5만원)을 제공 하는데요.

이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아래 기간 이내에 신청을 하셔야 된다고 하니 꼭 참고하시길 바래요.

 

*카드 신청기간 : 2021.08.01 ~ 2021.08.31

*이용대금 산정기간 : 2021.08.01 ~ 2021.09.30

 

 

게다가 IBK 연회비 캐시백 이벤트는 하이브리드 카드 포함 아래 카드에도 적용되니 한번 살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

 

 

 


 

전월실적 관계없는 신용 0.6% 캐시백 혜택

 

 

기업은행 하이브리드 카드는 전월실적이 얼마든 상관없이 사용한 신용결제 금액의 0.6% / 사용한 체크결제 금액의 0.3% 를 돌려받으실 수 있어요.

캐시백 금액은 다음월 20일 결제계좌로 입금되며, 가스비 아파트관리비 대학교등록금 교통요금 등은 캐시백에서 제외된답니다. 

 

 


 

 

카드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기업은행 하이브리드 카드신청은 기업은행 홈페이지나 온라인 상에서 간편하게 하실 수 있는데요.

위 이미지는 온라인 상에서 신청할 때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국내만 사용하실 경우 UnionPay 로, 해외사용겸용 카드로 신청할 경우 마스타카드를 선택하시면 되구요.

후분교통가드 기능도 첫 화면에서 선택하실 수 있어요.

 

당일신청일반신청은 뭐죠?

 

 

 

 

당일신청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이내에 신청하게 되면 당일 접수가 되어서 카드가 좀 더 빨리 발급되는 거구요.

해당 시간대를 놓치신 분들은 일반신청으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는 것 처럼 휴대폰 본인확인 후 연간소득, 신용점수, 결제일 등을 지정하시고 기업은행 하이브리드 카드 신청을 클릭하시면 자체 심사 후 발급결과가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발송될 거예요.

 

단 한장의 카드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겸용할 수 있는 편리한 문명의 혜택 !!

연말정산 시 체크금액과 신용금액이 자동 산정되어 계산된다고 하니 더욱 편한 것 같아요.

쓰지도 않는 카드 지갑에서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으시다면 하이브리드 카드 한 장도 괜찮은 방법일 것 같네요.

 

 

728x90